05-02 06:32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Scientific Computing & Data Science

[CG / Video Game] MAXON CINEMA 4D - Reaflow inside Cinema 4D 본문

CG & Video Games/MAXON CINEMA 4D

[CG / Video Game] MAXON CINEMA 4D - Reaflow inside Cinema 4D

cinema4dr12 2016. 9. 25. 22:41

정말 오랜만에 Cinema 4D 테스트를 해보는 것 같다.

Realflow inside Cinema 4D가 나왔다길래 과연 Cinema 4D 내에서 Realflow가 얼마나 지원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그동안 써보고는 싶지만 공부하기 귀찮아서 묵혀두었던 SolidAngle의 C4D Arnold Render Plugin(C4DtoA) 도 공부할 겸 테스트 해보기로 했다.

우선 Realflow inside Cinema 4D는 출시된 지 얼마 안 되서 그런지 기능의 다양성 보다는 통합과 안정성에 우선을 둔 것 같다.

기본적인 Emitter, Daemon, Mesher 등은 지원되나, RealWave 및 비교적 최신 기능인 Hybrido Solver, Fracture, 그리고 Relationship Editor(Node Graph)는 아직 지원되지 않는다.

Arnold Render는 처음 써보았는데 사용하기에 비교적 구조가 잘 정리되어 약간의 옵션을 만져주는 것만으로도 대략 그럴듯한 Render 결과를 얻을 수 있었으며, Shader 편집도 그리 까다롭지는 않은 것 같다. (물론 극강의 Rendering 결과를 얻으려면 많은 옵션을 공부하고 테스트해 봐야 할 것이다.)

Realflow inside Cinema 4D를 설치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Cinema 4D에 Realflow 메뉴가 생긴다.


아래 영상은 대충 모델링하고, Realflow로 시뮬레이션하고 Arnold Render로 렌더링한 테스트이다.

총 500 프레임인데 대략 렌더링 시간은 10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사실 시간 날 때 틈틈히 렌더링하면서 시간 체크를 안 해봐서 정확히는 기억이 안 난다.)


Realflow inside Cinema 4D + Rendered with C4DtoA from GEOL CHOI on Vime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