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5 06:05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Scientific Computing & Data Science

[OpenGL] MFC-OpenGL 연동하기 본문

Programming/OpenGL

[OpenGL] MFC-OpenGL 연동하기

cinema4dr12 2014. 6. 11. 13:30

개발환경

  • Visual C++ V11 (2012)

  • GLUT V3.7.6 Download

glut-3.7.6-bin.zip


프로젝트 생성

  Templates

  MFC Application

  Name

  MFCOpenGL

  Application Type  Dialog Based

  Project Style

  MFC


OpenGL 개발환경 설정

  • 프로젝트 > Property Pages > C/C++ > General > Additional Include Directories : {GLUT_LIB_PATH}\glut-3.7.6-bin

  • 프로젝트 > Property Pages > Linker > General > Additional Library Directories : {GLUT_LIB_PATH}\glut-3.7.6-bin

  • 프로젝트 > Property Pages > Linker > Input > Additional Dependencies : glut32.lib 추가


CMGCOpenGLDlg Class에 멤버 추가

"MFCOpenGLDlg.h"


CMFCOpenGLDlg 소스에 헤더 추가

"MFCOpenGLDlg.cpp"


OnCreate() 함수 작성

Class View > CMFCOpenGLDlg 선택

Properties > Messages > WM_CREATE > <Add>


GLResize() 함수 작성

Class View > CMFCOpenGLDlg 오른쪽 마우스 클릭

Add > Add Function


OnSize() 함수 작성

Class View > CMFCOpenGLDlg 선택

Properties > Messages > WM_SIZE> <Add>


GLRenderScene() 함수 작성

Class View > CMFCOpenGLDlg 오른쪽 마우스 클릭

Add > Add Function


OnPaint() 함수 작성

Class View > CMFCOpenGLDlg 선택

Properties > Messages > WM_PAINT> <Add>


OnDestroy() 함수 작성

Class View > CMFCOpenGLDlg 선택

Properties > Messages > WM_DESTROY > <Add>


빌드 및 실행

Ctrl + Shift + B

Ctrl + F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