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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ientific Computing & Data Science

앵그리 버드 3D (Angry Birds 3D) 본문

Interactive Contents Technology/Interaction

앵그리 버드 3D (Angry Birds 3D)

cinema4dr12 2014. 4. 6. 11:35


개발자

  • 곽태진

  • 박정민

  • 최걸


연구내용

준비과정

1. 장난감 새총 구매

남양i몰에서 온라인을 통해 앵그리버드 새총 장난감 구매.




2. Flex 센서 구매

3. Bread Board 및 기타 회로 설계에 필요한 재료 구매





4. 장난감 새총에 Flex 센서를 붙인 형태로 개조




5. Bread Board에 회로 설계




하드웨어 설계




프로세스 흐름도




시스템 구성

1. 모바일 기기 : 두 대의 모바일 기기(Android, iOS 모두 가능)로 WiFi와 카메라가 있어야 함

2. 서버 : Windows 기반의 서버

3. PUI(Physical User interface) : 서버와 연결되어지는 새총

4. 네트워크 : 모든 장치는 동일 네트워크상에 존재 하여야 함 (IP를 이용한 접근이 가능하여야 함)



화면 구성

1. Main 화면




2. Domino 모드




3. Slingshot 모드




게임 시나리오

1. 개요

두 명의 사용자가 각각 도미노 퀴즈 작성자와 해결자가 되어 대결하는 실감체험형 증강현실 콘텐츠


2. 증강현실

본 게임은 모바일 장치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는데, 앱을 구동하였을 때 작동하는 카메라에 미리 정해진 패턴을 비추면 해당 패턴을 인식하여, 가상의 공간을 만들 수 있음


3. 시나리오

3.1. 접속 : 모바일 장치에서 앱을 구동하여 메인화면에서 Slingshot(퀴즈해결) 또는 Domino(퀴즈작성) 선택

3.2. 도미노 세우기(Domino 모드)

- 화면을 터치, 드래그 하여 도미노를 세움

- 총 세울 수 있는 도미노는 40개이나, 드래그 중 끊기면 더 이상 세울 수 없는 페널티가 있음 (세우지 못한 도미노는 최종 점수 계산 시 쓰러트린 것에 포함되어 상대방이 유리)

3.3. 도미노 쓰러뜨리기(Slingshot 모드)

- PUI(새총)을 이용하여 도미노를 쓰러뜨리는 새를 발사하게 되는데 당기는 시간에 따라 파워 게이지가 올라감

- 총 5마리의 새를 사용할 수 있으며, 도미노를 모두 쓰러뜨리거나 모든 새를 사용하였을 경우 게임 종료


4. 점수 계산

- 모든 도미노가 쓰러지거나 모든 새를 사용하였을 경우 게임 종료

- 게임 종료 시 점수 표시

- 남은 새 1마리당 100점의 점수가 주어지고, 쓰러뜨린 도미노 1개당 10점의 점수가 주어짐


개발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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