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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ientific Computing & Data Science
[Data Science] 빅데이터 팀 구성하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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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고객없는 서비스는 존재할 수 없다. 고객은 당신의 제품을 사용하고, 당신의 버튼과 링크를 클릭하거나 완전히 무시할 수도 있다. 당신의 일은 지속적으로 고객들에 대한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고객들의 관심이 곧 당신 제품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비즈니스 개발자: 비즈니스 개발자는 웹페이지 제작이나 프로모션을 통해 초기에 고객을 유치하는 활동을 한다. 시장에서 제품으로부터 고객을 끌어모으는 역할이다.
마케터: 마케터는 고객들이 어떠한 시장을 추구하도록 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또한 빅데이터 제품에 대한 초기 이미지를 결정한다.
제품 관리자: 제품의 비전과 방향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는 활동에 대한 각 역할을 담당한다.
사용자경험(UX) 디자이너: UX 디자이너들은 고객의 의견에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 설계를 담당한다. 이 역할은 통계 모델의 결과가 이러한 개념이 잡히지 않은 "일반" 사용자로부터 해석되기 때문에 굉장히 어려운만큼 또한 중요한 것이기도 하다.
인터랙션 디자이너: 인터랙션 디자이너들은 데이터 모델에 대한 인터랙션을 설계하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가치를 발견하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웹 개발자: 웹 개발자는 데이터를 웹브라우저로 전달하는 웹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엔지니어: 엔지니어는 데이터를 어플리케이션을 전달하는 시스템을 구성한다.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 과학자는 새로운 기능을 생성하고 공포하며 다양한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결합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탐구하고 변형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 위해 역할을 담당한다.
응용 연구자: 응용 연구자는 데이터 과학자가 발견하거나 가치를 전달하는 방식에 있어 중대한 문제를 해결한다. 이러한 문제들은 고도의 집중력과 시간이 소요되며 통계학 및 기계학습 등의 수준높은 방법론이 필요하다.
플랫폼 엔지니어: 플랫폼 엔지니어는 빅데이터가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분산 인프라에 대한 스케일을 결정하는 문제를 담당한다. 이들은 즉각적인 블로킹 버그(시스템이 마비되는 정도의 버그)에 대한 티켓을 처리하고 연구자, 데이터 과학자 및 엔지니어를 위해 사용성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한 장기 계획 및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오퍼레이터/운영전문가: 오퍼레이터는 프로덕션 데이터 인프라를 구성하고 막힘없이 운영하도록 한다. 이들은 배치를 자동화하고 운영에 대한 문제 발생 시 기록 및 보고를 하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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