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9 02:46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Scientific Computing & Data Science

[Data Science / Posts] 인공지능, 빅데이터, 데이터 과학의 10가지 알고리즘 본문

Data Science/Posts

[Data Science / Posts] 인공지능, 빅데이터, 데이터 과학의 10가지 알고리즘

cinema4dr12 2017. 3. 19. 23:39

알고리즘은 우리의 직업을 빼앗을 것인가? 그렇다, 정말 그렇다... 그런데 이것은 좋은 것이다.

알고리즘은 문제를 풀고 목표를 달성을 돕는 규칙이 있는 과정의 연속물이다. 또한 이러한 과정과 규칙을 구조화 할 때 즉각적으로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을 구현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자동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것이 우리의 과중한 분석 업무를 돕는 인공지능이며 이로써 우리는 우리가 본래의 업무에 충실할 수 있게 된다.

인공지능는 우리의 직업, 업무 스타일, 비즈니스 문화를 바꾸고 있다. 인공지능은 우리가 인간 본연의 일인 핵심 문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러나 일터에서 인공지능을 이용하는 것은 단순하지 않다. 인공지능을 구현하기 위한 알고리즘의 수준은 천차만별이며 이들은 각각 사용성과 영향력이 다양하기 때문에 A.I.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인공지능의 역할과 인간의 역할을 보다 균형있게 만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데이터 과학을 구현하는데 사용되는 상위 10가지 알고리즘의 분류에 대해 소개하겠다.

  1. 크런처형. 이 알고리즘은 간단한 규칙으로 소규모의 반복적 과정을 통해 복잡한 문제의 수를 계산한다. 이 알고리즘에 데이터를 공급하면 답을 얻을 수 있다. 만약 답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알고리즘에 더 많은 데이터를 공급하여 답의 퀄리티를 다소 향상시킬 수 있다. 크런처는 고객을 분류하고, 프로젝트 기간을 산정하고, 조사 데이터를 분석하는 등 비즈니스 문화를 이해하는데 능하다.
  2. 안내자형. 이 알고리즘은 히스토리 중 성공적인 행동에 근거하여 최선의 정책, 프로세스, 워크플로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가이드는 위험관리, 전략적 변화, 복잡한 프로젝트 관리와 같은 것들을 이해하고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수많은 이동 요소를 조직화하는데 능하다.
  3. 충고자형. 이 알고리즘은 과거의 패턴에 근거하여 성공 확률이 높은 예측, 랭킹을 제공하여 최상의 옵션에 대한 충고를 한다. 충고자형은 의사결정, 계획, 위험 감소에 대한 충고를 하는데 능하다.
  4. 예측가형. 이 알고리즘은 과거의 행동 및 사건을 해석하는 작은 반복적 결정 및 판단을 이용하여 미래의 인간 행동 및 사건을 예측한다. 예측가형 알고리즘은 사업 계획, 시장 예측, 브랜드 관리, 건강 진단, 소비자 행동 예측, 브랜드 매력, 사기, 마켓팅 기획, 날씨 이벤트, 질병 발병 예측에 능하다.
  5. 전술가형. 이 알고리즘은 전술적으로 단기 행동을 예측하고 그에 따라 반응한다. 이는 관련된 사람들에 대해 학습한 정보에 따라 단기 전술 규칙을 조합을 실현한다. 전술가형 알고리즘은 공급 체인, 시스템 성능, 작업량, 조립라인을 밸런싱하는데 능하다.
  6. 전략가형. 이 알고리즘은 전략적으로 행동과 그에 따른 계획을 예측한다. 전략가형 알고리즘은 과거의 데이터를 통해 통찰려과 혁신적인 기회를 발견해 낸다. 이는 관련된 사람들과 다양한 환경에서 이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학습한 정보를 통해 장기 및 단기 규칙의 조합으로써 실현된다. 전략가형 알고리즘은 시장 수요, 고객 이탈, 노동 생산성, 직원 이탈을 예측하는데 능하다.
  7. 리프터형. 이 알고리즘은 지루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도와 우리를 단순 업무로부터 해방시켜준다. 이 알고리즘은 전문가들이 우리의 분석적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리프터형 알고리즘은 규칙성 있는 반복적 패턴과 그래프, 사기, 리스크, 개선, 변형, 기회, 혁신 등을 해석하고 인지하는데 능하다.
  8. 파트너형. 이 알고리즘은 우리가 가진 최상의 것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우리 분야의 많은 주제별 전문성을 활용하여 보다 생산적이고 보다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파트너형 알고리즘은 매 분기 또는 매년 우리에게 충고하고 우리를 훈련하고 시장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알고리즘은 언제 점심식사를 해야 하는지, 에어컨이 몇도로 맞추어져야 하는지 등 우리의 행동을 통해 이해한다.
  9. 오케이형. 이 알고리즘은 기초적인 분석 작업을 돕는 등 다양한 영역의 주제별 전문가이다. 일단 이 알고리즘이 분석을 마치면 우리는 각각 우리의 전문성에 근거하여 작업을 리뷰하고 결과에 대한 오케이 신호를 보낸다. 오케이형 알고리즘은 심층 분석(Deep Analysis)를 통해 큰 그림을 구성하고 모든 시각에서 사물을 바라보는데 능하다. 이들은 사업 계획, 전략적 변화, 문화 변화를 감지하는데 능하다.
  10. 관리자형. 이 알고리즘은 우리의 비즈니스가 어떻게 동작하는지를 파악하는 전문가이다. 이들은 우리의 사업이 건전성을 갖고, 생산적이며, 재무적으로 강력하게 될 수 있도록 우리의 사업을 돕는다. 이 알고리즘은 우리를 조율하여 다른 모든 알고리즘들이 우리의 전략적 장기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Comments